영화소식

[SF 액션] 스페셜 보디가드: 죽음의 임무

씨네마진 2025. 1. 2. 10:22
반응형

 

이 영화는 시간에 갇힌 채 죽음의 임무를 반복해야만 하는 한 베테랑 경호원의 기막힌 이야기를 다룬 SF 액션이다.

 

오존층 파괴로 황폐해진 2043년의 빈저우라는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특수 경호대의 베테랑 요원 원거룬이란 인물이 총알과 폭탄이 빗발치는 전장에 영문도 모른 채 특수부대 군인으로 투입되면서 시작된다.

 

자신을 천리라 부르는 동료들 사이에서 어리둥절하기만 한 그는 이내 쏟아지는 총알세례 속에 살기 위해 전투에 임하게 되고 커다란 폭발과 함께 현실로 돌아오게 된다.

 

그가 처한 현실은 딸을 인질로 잡힌 채 미스터리한 인물로부터 어떤 물건을 찾아오라는 협박을 당하고 있던 것.

 

원거룬이 딸을 되찾기 위해서는 타임루프에 갇힌 패 원치 않는 임무를 무한 반복해야 하고 그것이 반복될 때마다 점차 시간과 상황에 익숙해져 가는 그의 모습 속에서 관객들은 재미와 궁금증을 더한다.

 

영화는 2011년 제이크 질렌한 주연의 영화 <소스 코드>나 2014년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 <엣지 오브 투모로우>와 같은 타임루프 소재의 영화를 재미있게 즐긴 관객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.

 

전장에서 쉴 틈 없이 이어지는 액션과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무한 반복되는 긴장감 넘치는 임무, 그 과정 속에서 점차 상승되어 가는 주인공의 전투력 등 흥미롭고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SF와 액션 등 장르적 다양성에 녹여낸 이채로운 작품이다.

 

 

Synopsis

 

끊임없이 반복되는 죽음의 임무!

 

특수 경호대 요원 ‘원거룬’은 어느 날, ‘천리’라는 군인이 되어 영문도 모른 채 전장에서 죽음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. 죽음을 맞이한 후 원거룬이 의식을 찾은 곳은 이상한 고문실. 그리고 다시 동일한 상황으로 돌아가 또 다시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도록 강요 받는데...

반응형